활동소식

청년공동체 지원사업 [2021.04.24 토요일]

행사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3-05-01 21:08
조회
90


경기사랑나눔후원회가 청년공동체 ‘레드우드’를 위한 역량강화 교육을 지원하고 진행하였습니다. 레드우드는 지역사회를 위해 문화공연활동등으로 봉사하고 있는 순수청년동아리입니다. 코로나로 인해 활동이 전면 중단된 상태로 있었으나 경기사랑나눔후원회의 지원으로 서로 소통하고 결집하는 시간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최근 코로나 19로 위축된 청년들의 사회적 고립감을 해소하고 활력넘치는 건강한 청년 문화를 만들기 위해 지원이 이루어졌습니다.

‘코로나19시대 행복한 공동체 만들기 ’라는 주제로 글로벌인성교육원 인성교육강사이자 ㈜피엘코스메틱 영업이사인 박진수 강사님이 강의해 주셨습니다.
”지금의 청년세대는 개인주의 성향이 강해 공동체 의식이 약하다는 편견들이 있긴 하합니다. 어려운 사람들을 위해 따뜻한 마음을 나눌 수 있는 단계까지 가려면 공동체 의식에 대한 마음이 형성되는 것이 중요합니다. 내가 다른 사람들과 소통하고 배려하고 봉사할 때 더 행복해지는 것을 배우고 경험한다면 공동체 의식이 더욱 함양되고 지역사회가 더 따뜻해질 것입니다. 그리고 청년일자리도 더 늘어나며 더 소망찬 사회가 될 것입니다 “ 라며 여러 가지 사례를 통해 강연해주셨습니다.

방역을 위해 따근한 도시락으로 식사를 대신하였으며 그 이후 다양한 레크리에이션을 통해 서로 소통과 친목의 시간을 가졌습니다. ‘레드우드’ 회원들은 오랜만에 따뜻하고 의미있는 시간을 가지게 되어 행복하다며 소회를 표현하고 마무리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