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동소식

분당실버대학 후반기 개강식 후원 및 봉사 [9월12일 화요일]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3-10-17 22:07
조회
354
9월12일, 경기사랑나눔후원회는 기존 분당실버대학 학우 및 성남시, 광주시, 용인시 내에 거주하는 어르신 200여명을 모시고 ‘분당실버대학 후반기 개강식’에 점심 식사를 봉사하고 후원했습니다.



점심식사 후, 상반기 활동영상, 난타공연, 건강체조, 기타연주와 노래, 마인드 강연, 색소폰 연주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진행됐습니다.

국민의힘 원내부대표 서정숙 의원은 “건강하고 행복한 노후를 보내기 위해서 소통과 공감이 절실합니다. 분당실버대학에 함께 하시면 큰 도움이 되실거라 생각됩니다. 실버대학을 통해 2023년 후반기를 즐겁게 보내시길 바라고 멋진 학기가 되시기를 소망합니다”라고 축사했습니다.

분당실버대학 김상욱 학장은” 저희 실버대학은 여러분들의 노년을 아름답고 행복하게 지내시길 바라고 앞으로도 어르신들이 어떻게 하면 더 행복하게 지낼 수 있을지 고민하며 노력하고 끝까지 함께 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라고 전했습니다.



건양사이버대학교 김재홍 교수는 “마음의 병은 마음의 이상이 생겨서 교류가 안되는 것을 말합니다. 마음이 상해서 닫히면 불행한데 근본원인을 알면 행복해 질 수 있습니다. 근본원인은 마음이 약하기 때문입니다. 어려움이나 부담을 피하면 마음이 약해지고 마음이 강해지면 상처를 쉽게 받지 않습니다. 마인드 강연을 통해 마음의 근본적인 원인을 알고 해결할 수 있습니다:라고 강연했습니다.



참석자들은 “난타공연을 보면서 너무 감동을 받아 눈물이 났습니다”, “앞으로 실버대학을 다니면서 마음이 강해지고 건강하게 살고 싶습니다”, “오늘 오기를 너무 잘했습니다”라고 소감을 전했습니다.
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