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동소식

‘장애인의 날’ 행사 봉사활동 진행 [2023.04.20 목요일]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3-05-01 23:08
조회
289

경기사랑나눔후원회는 ‘장애인의 날’을 맞이하여 MOU 단체로 인연을 맺고 있는 용인시장애인문화협회에서 주관하는 제 43회 장애인의 날 행사에 20여명의 봉사자와 실버회원들 80여명을 초청하여 참석하게 되었습니다. 이 날 행사는 용인시 처인구 마평동 용인실내체육관에서 ‘제43회 장애인의 날’ 기념식을 가졌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해 대면 행사가 중단된 뒤 4년 만의 행사입니다.

이상일 용인특례시장을 비롯해 윤원균 용인시의회 의장, 정춘숙 국회의원, 시의회 의원, 관내 장애인 단체 관계자, 장애인 복지시설 종사자, 장애인 등 1000여명이 참석해 장애인의 날 의미를 되새겼습니다.

이 시장은 “우리가 장애인의 날을 맞아 기념식을 하는 까닭은 장애와 비장애 사이에 차별없는 환경을 만들고 또 지금 겪고 있는 장애인들의 불편을 조금이라도 개선하고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는 사회를 만들자는 의미가 담겨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습니다.


기념식 후에는 다양한 체험부스 (장애체험,생활정보,추억기념 등)이 준비되었고 야외먹거리 부스도 열렸습니다. 경기사랑나눔후원회 자원봉사자들은 야외먹거리장과 실내행사도우미 등의 역할을 맡아서 봉사에 임했습니다.

경기사랑나눔후원회 자원봉사자 김연신(49세)씨는 “오늘 장애인의 날을 맞이하여 진행하는 행사에 먹거리부스와 안내,진행 도우미를 맡아 봉사를 진행했는데 의미있는 시간을 보내었다. 앞으로도 장애인들이 지역사회에서 함께 살아갈 수 있는 따뜻한 사회가 될 수 있도록 노력과 봉사를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경기사랑나눔후원회 정해국 대표는 “어려운 이웃과 함께하는 이런 의미 있는 행사에 지속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전했다.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