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동소식

분당실버대학 개강식 및 강연회 후원 및 진행 봉사 [2023.03.07 화요일]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3-05-01 22:53
조회
219

성남시청 대강당 온누리실에서 분당실버대학 (성남시 분당구 구미동 소재 ,2017년 자원봉사단체로 시작) 에서 진행하는 실버개강식 및 강연회에 경기사랑나눔후원회가 함께 행사를 후원,진행하게 되었습니다.

경기도 실버들에게 항상 애정어린 관심을 쏟아주시는 경기도의회 의원들과 성남시의회 의원 등 13명의 귀빈들과 육백여명의 지역의 실버어르신들이 참석하게 되었습니다.

행사를 준비하면서 경로당,노인복지관 등을 직접 찾아다니며 개강식을 알렸고 야탑역,모란역 등에서 실버개강식을 알리며 더 많은 실버분들에게 지역사회의 관심과 사랑이 전달되고자 자원봉사자들이 홍보하는 수고를 아끼지 않았습니다.

특히 방성환 도의원은 축사를 통해 ’실버들의 행복한 다양한 활동을 응원하며 앞으로꾸준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는 뜻을 밝혔습니다.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는 건강체조. 분당실버대학의 ‘너나들이’ 실버 댄스동아리 공연, 신바람예술단의 화려한 장구 공연, 장인록 악단의 5인조 합주 등이 행사를 더욱 빛나게 만들었다.

박영주 교육학 박사는 마인드 강연을 통해 ‘말을 먼저 바꾸면 마음이 바뀌게 된다’며 여러 가지 사례들을 토해 말의 힘에 대해 설명하였다. ”실버들이 아름다운 말들로 건강하고 행복한 노년을 보내게 되길 바란다”며 강연을 마무리하였습니다. 그리고 무형문화재 최애란 명창의 공연과 박덕귀 명창의 소금연주, ‘전주비빔밥’등이 공연이 이어졌다.

그리고 행사를 마친 어르신들에게는 지역민들의 후원을 통해 준비된 선물도 전달해드렸다. 지역사회의 작은 관심과 봉사가 외롭고 소외되어 있는 실버분들에게 사회의 따뜻한 마음이 전달되고 다른 사람들과 소통하고 교류하며 행복한 노년을 보내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