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동소식

치매예방학교 소식 1차 [2021.09.16 목요일]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3-05-01 21:45
조회
157



경기도공익활동지원센터에서 지원하는 코로나 19 극복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치매 예방 학교"가 막을 올렸습니다. 송미애 사회자의 행사 소개와 함께 최재은 강사님의 "치매예방 손가락 체조"를 따라하면서 실버들의 희미한 기억이 되살아나고 힘을 얻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실버캠프 장기자랑에서 은상 수상자인 조양수 가수가 나오셔서 "비내리는 고모령과 추억의 소야곡"을 열창 실버들을 추억에 젖게 하고 기쁘게 만들었습니다.

이어서 분당구청 치매안심센터 김희경 강사님이 나와 치매의 일반적인 증상, 치매의 원인과 치료 방법에 대하여 열띤 강연을 해서 실버들의 호응을 받았습니다. ‘치매는 뇌의 기능에 이상이 생겨서 언어, 기억, 인지 능력 저하와 함께 정신 질환까지 동반 하는 질병으로서 누구에게나 언제라도 올 수 있는 심각한 병다. 치매는 알츠하이머병, 혈관성 치매 (고혈압, 고지혈, 당뇨병/고혈당), 파킨슨병 등으로 발병하나 조기 발견해서 원인 치료를 하면 완치도 가능하다’ 라고 강의해 주셨습니다. 계속될 강의을 통해 실버들에게 치매예방과 치료에 큰 도움을 줄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어서 기타리스트이자 가수인 최원영님이 나와 "별빛같은 나의 사랑아, 사내, 무조건"을 열창해서 실버들이 함께 따라 부르면서 즐겁고 흥겨운 시간이 되었습니다. 네이쳐 아카데미 전미숙 원장님의 지도로 "근육통증 완화 스킨과 아로마 목걸이"를 만드는 시간을 가지면서 실버들이 새로운 경험을 했다고 감사해 하셨습니다. 아로마 테라피(향기 치료) 강연을 통해 라벤다, 캐모마이드, 로즈마리, 유칼리투스, 티트리 등 향기체험을 통해 우울증, 염증, 불면증 해소와 집중력 강화, 피로 회복에 효과가 있다고 가르쳐 주었습니다. 앞으로 코로나로 오프라인 행사는 불가능하지만 온라인으로 실버잔치와 치매예방 교육을 계속할 예정입니다.
Scroll to Top